믿음직스러운 사회공헌 파트너이자 재난 구호모금 전문기관 희망브리지와 함께
기업의 사회적 영향력을 극대화하실 수 있습니다.

기업의 사회적 영향력을 극대화

기업의 사회적 영향력을 극대화
전문성

1961년 전국의 방송사와 신문사, 사회단체가 힘을 모아 설립한 재난 구호모금 전문 NGO이며, ‘재해구호법’에 명시된 국내 유일의 법정
재해구호단체입니다. 60여년간 재해구호분야 사업을 진행한 노하우를 통해 기업사회공헌을 만들어갑니다.

신뢰성

재난구호에 앞장서서 지원했던 활동을 인정받아 1999년, 2002년, 2011년, 2017년 네 차례 ‘재해대책유공기관’으로 ‘대통령 표창’을 받았습니다.
신뢰성 있고 필수적인 재난구호 사업을 진행 할 수 있습니다.

투명성

외부회계감사, 의연금 배분사업 회계감사, 결산 감사, 내부 감사 등 매년 4~5회 감사를 지속적으로 시행하여 투명하게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속성

끊임없이 일어나는 재난에 대응하고, 재난이 일어나기 전 모든 국민들이 재난을 인식하고 대비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참여방법

참여방법
기금 후원 재해구호 기금, 재난예방 지원, 재난예방교육 등 재난관련 사업에 후원 할 수 있습니다.
캠페인 후원 재난과 관련된 온·오프라인 캠페인 및 기후난민을 살리는 참여형 캠페인에 후원 및 참여 할 수 있습니다.
물품 후원 재난·재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에게 필요한 물품을 후원 할 수 있습니다.

주요 사회공헌 프로그램

재난·재해 구호 분야의 주거, 구호, 교육, 위생, 참여형 캠페인 등 특색 있고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수 있습니다.

주요 사회공헌 프로그램
주거 재난으로 피해를 입은 이재민 및 재난위기가정을 위한 임시주택 지원,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구호 재난 발생 시 긴급구호물자 지원 및 세탁구호 차량 등을 지원하며, 재난에 대비한 구호키트를 사전 제작하여 재난에 대비할 수 있습니다.
재난
예방
기초소방시설 지원, 소방서 심신안정실 지원, 재난위기가정 지속돌봄사업, 화재피해세대 지원을 통해 재난에 취약한 가정을 지속적으로 도울 수 있습니다.
교육 어린이 재난안전 현장체험교육, 재난예방 인형극 등을 통해 재난에 대해 쉽게 이해하고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교육프로그램을 만들어나가고 있습니다.
위생 해외 안전한 식수지원 사업, 해외 재난 경감 및 기초의료보건 사업, 기후난민 출산키트 지원 등 재난에 노출된 어린이들을 위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캠페인 기후난민을 살리는 희망T캠페인, 희망싸개 캠페인, 프롬디어스 팔찌 기부 등에 기업 임직원이 직접 참여하는 나눔 행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절차

  • 아이콘

    01

    상담

  • 아이콘

    02

    참여제안

  • 아이콘

    03

    참여확정

  • 아이콘

    04

    협약

  • 아이콘

    05

    사업진행

  • 아이콘

    06

    평가보고

프로그램 절차
상담 전화, 메일, 방문 등을 통해 희망브리지를 소개하고, 기업의 사회공헌 욕구를 파악합니다.
참여제안 기업의 특성 및 사회공헌 방향과 희망브리지 사업 필요성에 맞는 사회공헌활동을 제안, 협의합니다.
참여확정 후원사업, 지원규모 및 방식, 지원 시기 등 세부계획을 조율한 후 사업을 확정합니다.
협약 사회공헌 활동을 확정한 후 필요시 협약서 체결 또는 협약식을 진행합니다.
사업진행 사업계획에 맞춰 사회공헌사업을 전문적이고 투명하게 진행합니다.
평가보고 사업완료 후 결과를 보고하며,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에 대한 협의를 진행합니다.
위로